Loading...
2019.07.16 08:58

Guitar & Guitarist...

시대를 풍미했던 기타와 기타리스트들... 내 기타 실력으로 실물을 소유한다는 건 사치고... 대신 미니어쳐로 대리만족을...

2019.07.09 07:21

막대 커서 이야기...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문자를 입력할 때 마치 공기처럼 사용하고 있는 세로로 된 막대 커서는 우리 작은형이 최초로 개발했다. ​ 위키백과에는 일부 인터페이스라고 표현했지만, 현재는 PC나 모바일 등 모든 문자 입력창에 막대 커서를 사용하고 있다. 과거 도스 시절부터 컴퓨터를 사용한 사람이라면 예전에 비해 막대 커서가 얼마나 직관적이고 편리한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지금은 너무나 당연하게 사용하고 있지만... 토요타가 조수석 창 위에 있는 손잡이 특허를 내 굳이 자동차를 안 만들어도 먹고 살 수 있는 것처럼, 만약 우리 작은형이 막대 커서 특허를 냈다면, 그래서 사람들이 한 글자씩 입력할 때마다 1원씩 내게 했다면 지금쯤 우리 작은형은 떼부자가 되어 있었을 것이다. 애플은 아이폰의 둥근 모서리..

2019.07.06 22:01

천지인의 "청계천 8가"

청계천 8가 (김성민 작사,작곡) 파란불도 없는 횡단보도를 건너가는 사람들 물샐틈없는 인파로 가득찬 땀냄새 가득한 거리여 어느새 정든 추억의 거리여 어느 핏발 서린 리어카꾼의 험상궂은 욕설도 어느 맹인부부 가수의 노래도 희미한 백열등 밑으로 어느새 물든 노을의 거리여 뿌연 헤드라이트 불빛에 덮쳐오는 가난의 풍경 술렁이던 한낮의 뜨겁던 흔적도 어느새 텅빈 거리여 칠흑 같은 밤 쓸쓸한 청계천 8가 산다는 것이 얼마나 위대한 가를, 워~ 비참한 우리 가난한 사랑을 위하여 끈질긴 우리의 삶을 위하여 끈질긴 우리의 삶을 위하여 .

2019.07.06 01:00

아베, 정치적 문제의 해결을 위해 경제적 악수를 두다!

아베의 다분히 정치적 의도가 깔린 경제 보복으로 인해 오랜만에 반일감정이 뜨겁게 달궈지는 듯 합니다. 경제라는 외피를 쓰고 있지만 아베의 이번 조치는 지극히 정치적이라 생각합니다. 정치적 대립은 과거 동서 냉전이 해체되면서 국제사회에서 사라졌습니다. 경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사기꾼에게라도 권력을 쥐어 주는 것이 갈수록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시대의 추세입니다. 이명박이 도덕적 자질이 훌륭해서 대통령이 된 게 아니죠. 우리는 2007년 자신의 탐욕에 투표를 했습니다. 영국의 브렉시트도, 트럼프 대통령의 어이 없는 당선도 경제가 그 본질이라 생각합니다. 중국이 개혁개방을 한 후 명실상부한 G2로 올라 섰고, 북한도 경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핵을 가지고 미국과 딜을 하고 있습니다. 아베는 장기 집권에 취해..